넷플릭스 5월 신작 영화/드라마 총정리
본문 바로가기

영화와 드라마

넷플릭스 5월 신작 영화/드라마 총정리

여러분들은 넷플릭스를 자주 보시나요? 전 세계적으로 여러 가지 영화 및 드라마 스트리밍 시장이 커지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넷플릭스는 가장 대중적인 스트리밍 서비스가 아닐 까 싶습니다. 다양한 옛날 고전 영화, 최신 드라마, 넷플릭스 자체 제작 시리즈물과 영화가 매달 공개되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넷플릭스 자체 제작 영화와 시리즈에 관심이 많습니다. 이번에 5월에는 어떤 신작이 발표될지 기대가 됩니다.

 

넷플릭스 5월 신작 총정리
영화 11편, 넷플릭스 자체 시리즈 4편
영화 및 시리즈 소개&추천

 

오늘은 5월을 맞이한 넷플릭스 영화 및 드라마 신작을 총정리 해보고 간략하게 소개해보겠습니다. 영화 11편과 넷플릭스 자체 시리즈 및 영화 4편이 5월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5월 1일 공개작

출처: DAUM 영화

아나스타샤(Anastasia)(1997) 전체관람가

역사적으로 러시아혁명을 배경으로 한 고전 애니메이션입니다. 러시아의 마지막 공주인 주인공 아나스타샤는 어린 시절 황실의 저주로 가족과 떨어져 고아로 지내게 됩니다. 고아로 10년째 지내던 어느 날 우연히 만난 청년에 의해 본인이 러시아의 공주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벌어지는 스토리를 다룬 영화인데요, 역사적 배경이 많이 들어간 영화여서 어린 시절 보았을 때는 잘 이해하기 힘들었는데, 어른이 돼서 다시 보면서 역사적 배경도 알아보니 매우 흥미로웠던 애니메이션이었습니다. 

 

 

출처: DAUM 영화

아이스에이지(Ice Age) 1-4 전체관람가

아이스 에이지 1편에서 4편까지가 이번 5월 넷플릭스에 추가된다고 하는데요, 아이스 에이지는 빙하시대 아기를 돌려주기 위한 빙하시대 동물들의 모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시리즈물로 한 번에 이어서 시청 가능하게끔 1편부터 4편까지 나온 것 같네요. 어린이들부터 어른들까지 좋아하는 고전 애니메이션입니다. 아이스 에이지는 가장 최신작이 2016년에 제작된 지구 대충돌인데요, 아직까지 넷플릭스에서 지구 대충돌 편 까지는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이번에 넷플릭스에 출시될 시리즈별 영화 제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스에이지1(2002) 인간 아기를 맡기고 사라진 엄마를 찾으러 동물들이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

아이스 에이지 2: THE MELTDOWN(2006) 해빙기가 시작되어 얼음이 녹아내려 대홍수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대 홍수 전에 동물들이 도망치는 모험 스토리

아이스 에이지 3: 공룡시대(DAWN OF THE DINOSAURS)(2009) 

주인공 시드가 우연히 발견한 알 3개를 데려와 아이를 삼기로 하는데, 이 알이 공룡의 알? 빙하시대와 공룡을 그린 스토리

아이스 에이지 4: 대륙 이동설(CONTINENTAL DRIFT)(2012) 

얼음 대륙이 갈라지면서 빙하에 의지하여 떠돌아다니는 동물들이 대륙 귀환을 위해 모험하는 스토리

 

출처: DAUM 영화

콘스탄틴(CONSTANTINE)(2005)

영화 매트릭스로 유명한 배우 키아누 리브스가 주연을 맡은 이 영화는 인간세상에 존재하는 천사와 악마의 얼굴을 구분할 수 있는 주인공이 자살사건을 수사하면서 그린 이야기입니다. 자살로 포장된 사건을 파헤치며 악마의 기운과 대적하는 주인공의 스토리를 담은 영화입니다. DC코믹스 원작으로 알려져 있는 영화이기도 합니다.

 

 

출처: DAUM 영화

발렌타인데이(VALENTINE'S DAY)(2010) 15세

제시카 알바, 브래들리 쿠퍼, 앤 해서웨이, 테일러 스위프트 등의 주연의 로맨스 영화입니다. 2월 14일, 1년 중 가장 로맨틱한 날을 맞이하여 벌어지는 다양한 커플들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형식의 로맨틱 코미디입니다. 밸런타인데이에 겪는 사람들의 다양한 심리상태를 잘 묘사하였습니다.

 

출처: DAUM 영화

조디악(ZODIAC)(2007)15세

제이크 질렌할, 마크 버펄로 주연의 범죄/스릴러 영화입니다. 조디악이라는 킬러가 샌프란시스코의 3대 신문사에게 편지를 보내 살인을 예고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되는데요, 편지에 동봉된 암호를 신문 1면에 내 보내지 않으면 무차별 살인을 하겠다고 협박합니다. 이 암호를 풀고 살인을 막기 위한 범죄/스릴러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 DAUM 영화

링컨(LINCOLN)(2012) 12세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영화입니다. 미국 남북전쟁 시대를 배경으로 노예제 폐지 및 선거를 위한 링컨의 결단 및 당시 시대의 링컨을 둘러싼 일대기를 보여주는 영화라고 합니다.  2013년 이 영화로 주인공 역을 맡은 다니엘 데이 루이스는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는데요, 당시 시대상과 인물이 어떤 결정을 하는 과정, 관객으로 하여금 본인이라면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 의문을 던지게 하는 영화입니다.

실제로 이 영화를 보고 난 후, 당시 시대상과 인물에 대해 궁금증이 생겨 알아보게 된다고 합니다. 역사, 인물 영화를 좋아하신다면 한 번쯤 시청을 추천합니다.

 

출처: DAUM 영화

더 프레스티지(THE PRESTIGE)(2006) 15세

영화 더 프레스티지는 우리에게 인터스텔라, 인셉션으로 유명한 감독인 크리스토퍼 놀런 감독의 작품입니다. 휴 잭맨과 크리스천 베일 등 유명한 배우와 유명한 감독이 만든 영화인데요, 감독과 배우의 유명세에 비해 그리 많이 알려진 작품은 아닌 것 같습니다. 영화 장르는 스릴러/판타지 물입니다. 시대적 배경은 1900년도 말이며, 상류층 집안에서 나고 자라 쇼맨십이 강한 마술사와 고아로 거친 환경에서 자라온 마술사가 마술을 두고 목숨을 둔 대결을 합니다. 이에 얽힌 판타지적 요소와 스릴러적 요소가 볼거리입니다.

 

출처: DAUM 영화

올데이 앤 어 나이트(ALL DAY AND A NIGHT)(넷플릭스 영화) 청불

살인을 저지르고, 종신형을 받은 남자가 사람들과 세상 때문에 범죄의 길로 들어서게 되는 스토리입니다. 제프리 라이트, 에슈턴 샌더스, 레지나 테일러 주연, 조 로버트 콜 감독의 영화로 넷플릭스 자체에서 제작한 영화입니다. 범죄 드라마를 좋아하시고, 넷플릭스 신작을 챙겨보신다면 추천합니다.

 

출처: NETFLIX

오, 할리우드 시즌1(OH, HOLLYWOOD)(넷플릭스 시리즈) 청불

오 할리우드는 제2차 세계대전 이후 할리우드를 배경으로 무명 배우와 감독, 작가 지망생이 성공을 쫓아 어떤 일까지 할 수 있었는 가를 다룬 내용입니다. 시즌1편이 발표되는데요, 시즌 1은 총 7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고, 각 에피소드 당 러닝타임은 약 50분입니다.  과거 할리우드를 배경으로 한 이면을 잘 보여줄 것 같아 흥미로워 보입니다. 청불이기도 하고 스토리상 수위가 좀 있을 것으로 보이는 데요, 각 에피소드 당 제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EP1 할리우드여, 만세

EP2 할리우드여 만세:2부

EP3 범법자들

EP4 그들의 테스트

EP5 도약

EP6 멕

EP7 할리우드 엔딩

 

 

5월 7일 공개 예정작

출처: DAUM 영화

데드 돈 다이(THE DEAD DON'T DIE)(2019) 15세 

미국 독립영화계의 거장 짐 자무쉬 감독의 좀비 영화입니다. 어둡지만 희망적이고 웃긴 영화를 만들고 싶었다는 감독이 내놓은 이 작품은 기존 어둡고 칙칙한 좀비 영화에 각종 정치적 사회적 오마주와 메시지를 끼워 넣어 대사나 상황에 재미나 유머적 요소를 가미하였다고 합니다. 기존 틀에 박힌 좀비 영화를 벗어나 약간 새로운 스타일을 가미한 좀비영화를 보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하고 싶네요.

 

5월 8일 공개 예정작

출처: NETFLIX

열여덟 번의 선물(18 PRESENTS)(넷플릭스 영화)

프란체스코 아마토 감독의 이탈리아 영화인 넷플릭스 신작 영화입니다. 모녀의 이야기를 그린 이 작품은 여자 주인공에게 매년 생일에 엄마로부터 선물이 도착하면서 그려지는 이야기입니다. 그녀의 엄마는 임신한 채 시한부 선고를 기다리며 딸의 열여덟 번째 생일 선물까지 미리 준비해두었습니다. 마지막 선물인 열 여덟번째 선물을 푸는 날이 되면서 모녀에게 새로운 사건이 벌어집니다. 넷플릭스로 따뜻한 장르 드라마성 영화 신작을 보고 싶으신 분께 추천합니다.

 

출처: NETFLIX

위기의 레스토랑 시즌2(RESTAURANTS ON THE EDGE)(넷플릭스 시리즈)

여러분들은 넷플릭스 시리즈 중 어떤 시리즈를 가장 좋아하시나요? 저는 다양한 장르를 보지만 그중에서도 음식 관련 시리즈를 좋아합니다. 이번 위기의 레스토랑 시즌 2를 공개 예정이라고 합니다. 위기의 레스토랑 시리즈는 경치가 좋은, 그야말로 자리가 좋은 곳을 잡아놓고도 망해가는 식당에 대해 요리전문가 세 사람이 설루션을 제공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는 시리즈물입니다. 마치 백종원이 골목식당 프로그램의 외국 편이라고 봐도 무방할 듯한데요, 그 배경이 한 나라에 국한되지 않는다는 점이 이 시리즈물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어줍니다. 

식당 경영뿐 아니라 각기 다른 지역과 나라를 배경으로 하기에 다양한 나라의 음식 문화와 경치까지 엿볼 수 있어 시청자에게 재미있는 요소가 많은 시리즈라고 생각합니다.

 

시즌1에서는 몰타, 홍콩, 토버모리, 코스타리카, 오스트리아, 세이트 루시아의 식당 경영에 대한 설루션을 제공합니다.

이번에 공개될 시즌 2에서는 어떤 나라 어떤 지역의 식당이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5월 12일 공개 예정작

출처: DAUM 영화

언 더 워터(THE SHALLOWS)(2016)

2016년 개봉작인 이 영화는 바다를 배경으로 한 생존 스릴러입니다. 유명 배우 브레이크 라이블리가 주연으로 나오는데요, 멕시코의 숨겨진 보석 파라다이스에서 서핑을 하던 주인공이 이름 모를 무언가의 습격을 받아 다치게 되고 겨우 근처의 작은 암초로 피신하게 됩니다. 해변까지는 고작 200미터 떨어져 있어 마음만 먹는다면 소리 질러도 들릴만한 거리이지만, 다시 해변으로 가기 위해서는 바다를 건너야 합니다. 그 바다에는 무시무시한 상어가 있고 밤이 되면 서있는 암초마저 물에 잠길 위기입니다. 이런 극한 상황에서 주인공이 다시 해변으로 가기 위한 생존 사투를 펼치는 스토리입니다.

 

5월 21일 공개 예정작

출처: DAUM 영화

분노의 질주: 홉스&쇼(FAST & FURIOUS PRESENTS: HOBBS & SHAW)(2019)

분노의 질주 시리즈는 이미 수많은 팬층을 확보하고 있을 만큼 유명한 시리즈이죠. 여러 가지 시리즈 중에서 이번 5월 21일에 넷플릭스에 공개될 시리즈는 2019년도 작인 홉스&쇼라고 합니다. 드웨인 존슨과 제이슨 스타뎀이 어쩔 수 없이 한 팀이 되어 펼쳐지는 스토리라고 합니다. 분노의 질주 기존 시리즈는 연도별로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분노의 질주(2001)

패스트&퓨리어스 2(2003)

패스트&퓨리어스- 도쿄 드리프트(2006)

분노의 질주: 더 오리지널(2009)

분노의 질주: 언리미티드(2011)

분노의 질주: 더 맥시멈(2013)

분노의 질주: 더 세븐(2015)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2017)

분노의 질주: 홉스&쇼(2019)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2020)

분노의 질주 10(가제)

 

5월 24일 공개 예정작

출처: DAUM 영화

좀비랜드: 더블 탭(ZOMBIE LAND: DOUBLE TAP)(2019)

세상이 망한 후 10년째 함께 좀비를 잡으며 가족이 되어버린 네 주인공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입니다. 장르가 액션/코미티/공포입니다. 주인공인 4인인 탤러해시, 콜럼버스, 위치타, 리틀록이 각자 자신들의 재능을 발휘하며 규칙을 지키며 살아가고 있다가, 좀비랜드에 새로운, 더욱 진화한 좀비가 출현하면서 겪게 되는 스토리를 그린 영화입니다. 좀비물로서 긴장감은 다소 약하지만 코미디 적인 요소가 있는 만큼 더욱 흥미진진하게 볼 수 있는 영화라고 합니다.

 

마치는 글

이번 넷플릭스 5월 공개 예정작들을 살펴보니 유난히 좀비물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장르의 좀비물이 흥행하고 사람들의 관심을 많이 받는다는 이야기인 듯합니다. 넷플릭스에서 잘 나가고 있는 한국 넷플릭스 시리즈인 <킹덤>역시 좀비물이기도 하고요.

좀비물 이외에도 <위기의 레스토랑>과 같은 음식과 식당 경영에 관련된 넷플릭스 자체 제작 시리즈물도 눈여겨 볼만 한 것 같습니다.

 

참고할만한 글

2020/05/09 - [영화와 드라마] - 넷플릭스 VS 왓챠 비교, 뭐 선택할지 알려드림

2020/05/07 - [영화와 드라마] - 넷플릭스 6월 첫째주 신작 영화/드라마 7편 미리보기

2020/05/07 - [영화와 드라마] - 넷플릭스 고전 로맨스 영화 비포(Before) 시리즈 총정리

2020/05/06 - [영화와 드라마] - 넷플릭스 통합자막/구간반복 방법 끝판왕(외국어 학습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