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전에 판매 가능 여부 확인하기
본문 바로가기

3분 생활정보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전에 판매 가능 여부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봄을 맞아 집안 정리를 하실 텐데요, 집안 정리를 할 때 반드시 정리하고 싶은 것이 있죠.

 

바로 수많은 안 보는 책들!!!입니다. 저도 몇 주전에 대대적인 방 정리를 하면서 버릴 물건과 쓸 물건을 분류해두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많이 정리해야 하는 것들이 책들인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봐야지 하면서 안 보게 되고 손이 안 가는 책들이 있습니다. 또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려고 했으나 부득이하게 한 번도 펼쳐보지 못하고 책장에 모시고 있는 경우도 많이 있죠 ㅎㅎ 

 

 

오늘은 내가 가진 책들을 중고로 팔 수 있는 가장 좋은 시스템, 알라딘 중고서점 시스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소문만 듣고 무작정 책을 싸들고(?) 혹은 캐리어나 수레에 가득 싣고 중고서점 책팔기 코너에 오지만, 결국 실제로 팔게되는 책은 몇 권 안 되는 게 실상입니다. 저도 실제로 책을 팔러가서 많은 분들이 수레 가득 어린이 책 등등을 가져오지만 실제로 받아주는 책은 몇 권 되지 않습니다. 

 

 

여기 그 수고로움을 덜고 가져간 책을 모두 팔고 오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알라딘 중고매장 사이트에서 내가 가진 책을 되 팔수 있는지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모바일 버전부터 웹 버전까지 검색할 수 있는 방법과 파는 방법 및 중고서적의 가격 책정 기준, 그리고 중고서적을 팔 때의 의문점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가진 도서를 중고로 팔면 얼마에 팔릴까? 

 

많은 분들이 중고서적을 되팔기로 팔고 다시 필요한 책을 중고서점에서 사 보고 있는 세상입니다. 그만큼 중고서점이 활성화되어 있는데요, 그래도 아직 한 번도 팔아본 적이 없는 분들은 무턱대고 책을 싸들고 서점을 찾지 마시고 아래의 방법대로 검색을 한 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 모바일로 검색하는 법

 

모바일 웹 혹은 모바일 앱 접속> 1번 박스 클릭 > 2번 매입가 조회 클릭 

 

 

 

 

판매하고 싶은 도서명을 검색창에 검색합니다. 혹은 도서명 대신 ISBN 도서 번호로도 조회 가능하며, 번호로 조회하는 방법이 가장 정확하게 검색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바코드 촬영도 가능합니다)

 

위에 도서명을 임의로 작성해본 화면입니다. 도서명 하단을 보시면 매입가가 나올 것 입니다. "상 기준"이라는 것은 중고 서적의 상태가 상/중/하 중에서 상에 해당하였을 경우 매입가가 위와 같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반대로 매입이 불가능한 도서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매입이 불가능한 도서일 경우 위의 사진과 같이 "매입불가" 아이콘이 나타나게 됩니다. 

같은 작가의 비슷한 시리즈 물일 경우라고 재고가 많거나 혹은 수요가 없는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매입이 불가한 경우,

이렇게 매입이 되기도 하고 불가하기도 합니다. 그러니 같은 시리즈의 책이라도 꼭 사전에 검색을 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 PC로 검색하는 법

 

 

알라딘 홈> 온라인 중고샵 > 판매자 매니저 > 판매가능여부 & 판매 가격 확인하기 를 클릭하여 들어가줍니다.

 

 

모바일과 마찬가지로 찾아보고자 하는 도서명 혹은 바코드를 스캔하면 됩니다.

 

 

위의 도서를 검색해본 결과, 모바일과는 다르게 최상/상/중에 따른 매입가가 나타납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도서가 완전 새 제품과 다를 바 없을 정도로 흠집이 없고 본 흔적이 거의 없다면 매입가 최상으로 중고서적을 팔 수 있습니다.

 

어린이 전집 서적에 대해서도 많이들 궁금해하실 것 같습니다. 전집의 경우 받는 시리즈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것도 있는 듯합니다. 다른 도서들과 마찬가지로 검색은 필수입니다. 

 

위에 나오는 어린이 전집은 매입 불가라고 뜨고, 매입가도 0원으로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매입가가 0원이 나오면 매입이 불가하다고 바로 알 수 있는 것입니다. 

 

전집의 경우에도 세트로만 받는 경우도 있고, 낱개로도 매입 가능한 경우가 있으니 잘 확인하셔서 수고로움을 덜고 

팔 수 있는 책들만 챙겨가시면 좋겠습니다.

 

그렇다면 매입가는 어떤 기준으로 정해지는 가?

이 기준에 대한 것은 아래의 표를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아래의 기준은 알라딘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고한 것임을 알려드리며, 아래의 기준의 "도서"에만 해당되는 점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알라딘 중고서점에서는 중고 음반과 DVD도 판매 가능하며, 이 기준은 홈페이지에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1) 최상

 새것에 가까운 책, 변색/찢김/얼룩 및 낙서가 없고 양장본 겉표지 있음

 

2)상

 약간의 사용감은 있으나 깨끗한 책, 희미한 변색이나 작은 얼룩 있음, 찢어진 흔적 없음, 양장본 겉표지 있음

 

3) 중

사용감이 많으며 헌 책 느낌 나는 책, 전반적인 변색이 있고, 모서리 해짐과 오염 있음, 낙서 있음(이름 포함), 본문 읽기에 지장이 없는 부록 없음, 양장본 겉표지 없음

 

4) 매입 불가

도서 및 이용에 지장이 있음, 증정용 도서 및 비매품, 2cm 이상의 찢어짐 있음, 5쪽 초과의 낙서

 

 

예시

1. 심하진 않지만 낙서가 있는 서적-

2. 양장본이지만 겉표지가 없음-

2. 본문 읽기에 지장이 없는 부록 없음-

 

위의 예시는 위의 표를 토대로 들어본 예시입니다. 중요하게 체크해보셔야 할 점들은 빨간색으로 처리해 두었으니 한번 잘 살펴보시고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검색을 마쳤다면, 어떻게 중고서점에 팔 수 있을까?

1. 중고서점 직접 방문

 가장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직접 책을 가지고 중고서점에 방문하여 파는 방법입니다. 알라딘 중고매장의 위치는 하단에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매장에 방문하신 다음, 책 팔기 코너에서 직원의 책 검수를 마친 후 팔 수 있습니다. 도서 등급이 책정되면 즉시 현금으로 정산받을 수 있습니다.

 

주의: 반드시 핸드폰 지참할 것! 회원인 경우 최초 판매 1회, 비회원인 경우 매번 휴대폰 본인인증을 거쳐야만 판매가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매장 영업시간: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매장별로 상이)

(설 1.1, 추석 당일만 휴무)

 

https://www.aladin.co.kr/usedstore/wgate.aspx

 

알라딘: 중고매장

01. 매입가격 - 보유 재고량, 상품상태, 신간 및 베스트셀러 여부에 따라 매입가격이 결정됩니다. 단, 같은 도서를 5권이상 판매하시는 경우에는 구매처를 확인하는 절차가 있습니다. 02. 보유재고량에 따른 매입가격 차이 - 보유 재고량이 알라딘의 판매능력을 초과한 경우 사지 않습니다. 03. 상품 상태에 따른 매입가격 차이 - 상품 상태에 따라 <최상>, <상>, <중>, <매입불가>로 나뉩니다. - 5쪽초과 메모, 제본 탈착, 구성품 누락, 2cm이상

www.aladin.co.kr

 

2. 원클릭 온라인 중고 팔기

 

상품의 개별 등록 없이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수량만을 기입하여 매입 신청을 한 후, 매입 불가 상품은 반송하거나 폐기하는 방법을 말합니다.(택 1) 이 과정 이후 지정 택배사 혹은 편의점 위탁배송을 거쳐서 중고로 서적을 팔 수 있습니다.

 

 

 

3. 직접 등록 팔기

직접 등록 팔기란, 매입이 가능한 상품만을 개별 등록하여  지정 택배사에 회수 요청/ 지정 편의점 위탁 발송을 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1. 중고서점에서 구입한 중고서적을 중고로 되팔 수 있는지?

가능합니다. 중고서점에서 구매하고 다 본 책도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 구매처/타 매장에 다시 되팔기가 가능한 부분이라고 합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항상 궁금했던 부분이기에 이 부분 참고하시면 좋을 듯하여 적어보았습니다.

 

2. 만 19세 이하도 중고도서를 팔 수 있는지?

가능합니다. 다만 소정의 절차에 따른 부모님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글을 마치며

이로써 중고서점에서 중고서적 파는 방법과 매입가 검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전에 잘 검색하셔서  중고서적 파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